3개의 큐브를 결합, 분해의 과정을 통해 하나의 공간을 만들어내 건축어휘를 만들어 적용한다. VOID의 조합]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큐브를 2X2로 나눈 후, 귀퉁이를 삼각기둥이나 정육면체의 형태로 파내고, 그 파내어진 부분을 중심으로 모았을 때 생기는 VOID공간에 집중했다. 이 중심 VOID공간 내에서 많은 교류가 일어나도록 했다.
다이어그램
위와 같은 발전과정을 통해 최종 매스 모델이 완성됐다. 전체적으로 온전한 큐브의 형태를 살리면서 중심 VOID공간을 구성하는게 핵심이다.
중심부의 VOID공간을 잘 보여줄 수 있는 뷰이다. 중심의 VOID공간 안에 계단실과 테라스를 만들어 많은 교류가 일어날 수 있게 의도했다.
꼭대기의 VOID공간을 잘 보여줄 수 있는 뷰이다. 꼭대기의 VOID공간으로 내부에 빛이 들어오도록 의도했다.
첫번째 입면 그림자를 넣어 VOID공간을 더욱 강조함과 동시에 도면에 위계를 줬다.
두번째 입면 첫번째 입면과 마찬가지로 그림자를 넣어 VOID공간을 강조함과 동시에 도면에 위계를 줬다.
1,2층 평면도 왼쪽 하단이 1층 평면도이고, 오른쪽 상단이 2층 평면도이다.
단면도 활발한 교류공간인 중심부를 잘랐다.
엑소노메트릭 채색과 선을 통해 VOID공간의 강조, 모델의 입체감, 모델의 역동성을 살렸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조수현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