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학과 학생들이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는 라운지이자 건축홍보공간을 설계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사이트가 건설공학관에서 가깝고 또 중앙로에서 쉽게 들어올수있는 제1공학관 앞의 잔디밭으로 설정했습니다. 또한 모델 특성상 스케일이 크게 느껴져 다른 공간과 곂치지않도록 넓은 공간을 선택했습니다.
1층을 통로처럼하나로 연결된공간으로 입구에들어오면 팜플렛이나 포트폴리오등을 볼 수있는 안내데스크가 있고 안으로들어오면 길 가운데는 모형을 벽에는 판넬을 전시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또한 1차에서 활용하지않았던 삼각형 유닛 결합 원리를 화장실과 안내데스크안에 넣어보았습니다
2층은 보다 열린공간인 1층과 반대로 건축관련 도서나 잡지를 읽거나 개인작업을 할수 공간과 세미나실을 두어 학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또 1층은 전시공간의 특성상 오프닝을 출입문을 제외하고 거의 주지 않고 반대로 2층은 큰창을 두어 트인 느낌을 주고자 했습니다
단면과 아이소메트릭을 보면 1층과 2층의 중앙에 기둥이 있는데 이는 서로 다른공간이지만 연계성을 주고 이곳에 책을 두어 지나가면서 자연스럽게 접할수있게 하였습니다.
1층은 오프닝은 많이 없지만 충분히 정문과 2층과 천창에서 자연스럽게 빛이 내려오고 있습니다.
2층은 확실히 1층에 비해 환하고 큰 통창으로 주변의 나무들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