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파빌리온을 구상하는 만큼 폼보드를 사용하여 모형을 만들었다. 1차 때 끼우는 방식으로 모형을 만들었기 때문에 폼보드로는 그럴 수 없어서 단위체를 끼우는 방식이 아닌 4개의 단위체의 큰 역삼각형 구조를 이어 붙이는 방법을 선택했다. 그렇게 4개의 단위체가 모여서 바닥면을 구성하였고 또 다른 4개의 단위체를 붙여 뒤집어서 윗면을 구상하였다. 또한 회색 아크릴을 사용하여 콘크리트 느낌의 질감과 무게감을 더했다.
이모형의 특징은 수평 수직 구조가 하나도 없다는 점이다. 윗면을 결합 할 때도 약간의 각도를 주어서 붙였기 때문에 모든 면이 대각선으로 보이는 특징이 있다. 또한 이러한 구조 덕분에 많은 자연스러운 보이드 면이 나타나게 되었는데 이러한 보이드면을 통해 내부공간에서는 사람들이 햇빛과 바람을 잘 느낄 수 있다. 낮에는 해의 각도에 따라 각각 다른 빛과 그림자가 만들어지며 밤에는 이러한 공간으로 바람이 잘 통할 수 있게 하였다.
내부 통로 중앙에는 사람들이 쉴 수 있게 대리석으로 만든 듯 한 가구를 배치하여 사람들이 햇빛과 바람을 더 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정면도]
[좌측면도]
[평면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조경익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