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과제에서 내가 주안점으로 둔 것은 1. 1차 과제에서 보였던 패턴의 유지 2. 기본 모듈이 파빌리온이 되었을 때 어떤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을까 위의 두가지 였다. 따라서 첫번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쌓는 1차 과제의 최종 모델과 쌓는 방식을 동일하게 하여 그것에서 보였던 여러가지 패턴이 보일 수 있게 하였고 1차 과제의 기본 모듈이 '큐브'였기 때문에 이 컨셉을 더욱 발전시키고 명확하게 하기 위해 최종적으로 제작할 파빌리온 또한 거대한 큐브 형태가 되게 하였다. 두번째는 기본 모듈의 분석이 필요했다. 기본 모듈은 45mmX45mmX45mm이고 정육면체의 세면이 제거되어 있는 형태이다. 따리서 이 모듈의 스케일이 1:10이라면 실제 사용하게 될 파빌리온에서 모듈은 한 모서리의 길이가 45cm가 되고 이것은 사람들이 앉기에 가장 적합한 높이라고 판단했다. 별도로 가구를 제작할 필요없이 패턴을 만들어 내는 모듈이 그것의 역할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부분도 별다른 이유없이 무작위로 파빌리온에 부착하고 배치하게 되면 컨셉이 모호해 질 수 있기 때문에 기본 모듈을 1X1X1이라고 한다면 모듈을 4개 부착하여 2X2X2, 9개를 부착하여 3x3x3의 큐브를 제작하고 배치하여 큐브라는 컨셉을 명확하게 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서준혁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