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3 : 파빌리온:반복과 패턴 + 인체와 척도 과제1에서 만든 반복과 패턴의 일부 혹은 전체를 활용한 파빌리온을 구상한다. 과제1 모형의 종이 재료를 보완 혹은 대체할 모형 재료를 선정한다. 스케일을 가늠할 수 있는 가구 등의 실제 사물 모형을 제작하여 공간감과 비례감을 재현한다. 1차 과제에서 모형을 만든 방식과 같이 모듈의 꼭짓점을 이어 연결하는 방식을 선택하였다. 이유는 1차 과제와 같다. 모듈의 특징인 곡선과 직선이 어우러져 있는 실루엣과 투웨이로 굽어있는 곡면이 잘 드러나게 하기 위함이다. 또한 모듈을 쌓아올리거나 다른 방식으로 합체하기 보다는 꼭짓점끼리 이어 연결하는 방식을 통해 모듈 자체에 형성되는 곡면 공간을 활용할 수 있었다. 꼭짓점끼리 이었기 때문에 평평한 면에 보이드가 생기는데 이를 천장의 유리창으로 이용하였다. 모듈에서 단 하나뿐인 평면이 천장으로 사용되어 나머지 곡면의 공간들을 체험 할 수 있는 파빌리온이다. 모형은 젯소를 칠한 우드락 1t와 아크릴 0.5t를 이용해 40:1의 스케일로 제작하였다.
빛의 방향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체험할 수 있다.
아래는 50:1 스케일의 도면이다,
평면도
입면도
측면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준우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