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빌리온을 구상하면서 1차과제 반복과패턴과의 연결성에 가장 중점을 두었습니다. 1차과제에서 빛이 투과하고 반사되는 성질을 통해 그림자를 이용한 것과 연결방식을 통해 중첩되는듯한 이미지를 만들어낸 것을 파빌리온으로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먼저 구조에 대해 보자면 1차때의 패턴처럼 정삼각형들을 바탕으로 평면을 구상했고 중심부분이 되는 네개의 정삼각형 기둥의 보이드에 커다란 매스를 시계방향과 반시계방향을 반복하며 회전시켜 연결하였습니다. 회전하면서 연결되는 매스에서 중심부분을 향하는 면은 반투명한 재질을 사용해 빛을 담고자 했습니다. 이를 통해 외부에서는 시각적인 흥미를 유발하고 내부에서는 간접적인 조명효과로 그림자의 밝기를 변화시키는 등 다양한 빛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파빌리온의 높이는 3000mm로 설정하였는데 이유는 한 매스의 중간정도의 높이가 1500이기 때문에 사람이 파빌리온 내부로 들어왔을 때 시선이 중간중간 차단되어 여러 매스들이 중첩되어 보이는 효과를 주어 1차과제에서 볼 수 있었던 단위체들이 중첩되는 이미지를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정왕기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