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과제는 1차 과제에서 사용했던 단위체를 이용해 파빌리온을 만드는 것이다. 1차 과제에서는 단위체를 90x90 켄트지로 만들었으나, 이번과제에서는 180x180 폼보드로 단위체를 만들었다. 단위체끼리 연결하기 위해 단위체의 뾰족한 부분을 이용했다는 점에서는 1차 과제와 동일하다. 파빌리온은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지어진 건축물이나 구조체이다. 따라서 이번 과제에서 만들 파빌리온의 목적을 먼저 생각해 보았고, 누구나 앉아서 쉬었다 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는 파빌리온을 만들고자 하였다. 또한, 파빌리온은 구조에 있어서 비교적 자유로우며 '미술과 건축 사이의 경계에 있는 어떤 것'이라 생각하여 실험 정신을 갖고 즐기며 만들었다.
도면은 평면도, 정면도, 좌측면도 총 3개의 도면을 1/100의 스케일로 그렸다.
사진 촬영은 암실과 야외에서 진행하였다. 첫 번째 사진은 1차 과제 때 빛에 의해 생겼던 그림자 효과를 이번 과제에서도 보여주기 위해 암실에서 촬영을 하였고, 나머지 두 사진은 좀 더 실제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50 사람 모형을 두고 야외 촬영을 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전수빈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