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과제는 1차 발표 때 만들었던 단위체를 이용해 파빌리온을 제작하는 것이었다. 이를 만들기 위해 단위체의 장점을 파악해 보았는데 1차 판넬에 있던 아래에서 위를 바라보는 모습에 아름다움이 느껴져 이를 활용해 제작해보기로 했다. 스케일을 20 : 1로 잡아 모델을 제작했는데, a2사이즈 안에 맞추기 위해 한쪽 부분을 잘라 모델을 만들었고, 전체의 모습은 50 : 1 도면을 통해 볼 수 있다. 2t 우드락으로 제작된 기본 단위체와 정확하게 4배된 8t로 만들어진 단위체를 아래에 배치해 제작했다. 또한 단위체 제작 시 종이와 달리 기둥이 들어가야 할 부분은 삼각형의 모서리를 잘라 표현했다. 아래의 사진들은 모두 콘크리트 그대로의 느낌을 낼 수 있도록 모두 배경을 없애고, 흑백으로 전환해 제작했다. 또한 스케일과 사람의 시선 높이에 집중해 촬영했다.
사진은 순서대로, 연못을 강조한 샷, 정면, 강한 햇빛에 의해 그림자가 짙게 드리운 한여름을 설정한 샷이다.
도면을 통해 파빌리온을 보다 자세히 설명하면 ; 가로, 세로 모두 9600, 높이는 7200과 2400, 벽두께를 제외하면 2080이 된다. 파빌리온의 안에는 중정이 있고 폭이 1000인 길, 격자 표시된 잔디, pvc 용지로 표현된 물이 있다.(도면은 차례대로 평면도, 입면도, 단면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장현수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