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과제 때는 종이를 끼우는 방법을 이용해 패턴을 만들었다. 이번 과제에서도 마찬가지로 파빌리온을 만들 때 재료들을 끼우는 방식을 이용하여 만들었다. 소재의 차이로 인해 1차과제 때의 패턴과 이번 과제의 패턴에 차이가 생겼다. 부피가 있는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결합된 형태가 고정되었고 그 덕에 정사각형, 직사각형으로 구성된 모델을 만들 수 있었다. 모델을 지붕으로 사용하겠다고 생각한 뒤 기둥에 대해 고민했다. 그 결과 90 X 90, 최대 높이 3900의 기둥을 사용했다. 지붕 하나의 모델이 정사각형이라는 것을 고려하여 전체적인 배치 또한 직사각형으로 했다. 또한 각각의 정사각형 형태가 드러나게끔 높이에 차이를 규칙적으로 두어 배치했다.
평면도이다. 지붕의 높이에 따라 선에 두께를 달리하여 그렸다. 기둥 또한 실제로 지탱하는 기둥과 땅에 닿지 않는 기둥을 구분하여 나타내었다.
정면도이다. 정면에서 봤을 때의 거리에 따라 선의 진하기를 다르게 하여 나타내 깊이감이 드러나게 표현했다.
측면도이다. 측면에서 봤을 때의 거리에 따라 선의 진하기를 다르게 하여 나타내 깊이감이 드러나게 표현했다.
파빌리온을 정면에서 봤을 때의 전경이다. 사람의 이미지를 넣어 스케일이 어느 정도인지 느낄 수 있게 했다.
사람들이 실제로 이 공간을 이용할 때의 모습을 나타내어 보았다.
파빌리온 내에 들어간 사람이 하늘을 볼 때의 시야를 나타내어 보았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영진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