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과제(반복과 패턴)에서 만든 패턴을 이용해 파빌리온을 창작하는 것이 3차 과제이다. 나는 1차 때 만든 패턴을 확대시켜 단위체의 디테일에 집중하기로 했다. 특히 단위체의 디테일을 최대한 활용하여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파빌리온을 만들고자 노력했다.
이 파빌리온의 가장 큰 특징은 "빛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파빌리온의 중앙 기둥 사이로 들어오는 빛이 사람들로 하여금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한다. 그리고 두 번째, "접근성이 좋다."는 특징이 있다. 이 파빌리온은 8개의 기둥으로 서있기 때문에 사방이 열려있는 구조이다. 따라서 바쁜 현대인들도 지나가다 경험할 수 있다. 그와 동시에 세 번째,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사선으로 된 기둥과 팔면체를 판 모양의 지붕을 통해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좌우 대칭이다."라는 특징이 있다. 이는 배치도를 통해 뚜렷하게 드러난다.
나는 이 파빌리온이 도심 한 가운데 세워질 것으로 상상하면서 3차 과제를 진행했다. 그리고 그러한 이미지를 만들고자 노력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배연정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