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 90 켄트지를 이용하여 기본단위제를 만들고 그 단위제를 반복하여 패턴을 만드는 과제이다.
다음은 기본 단위제를 만들기 전에 '별'이라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그려본 스케치이다. 좌측 상단은 별이 빛나는 모습을 가볍게 스케치한 그림이다. 좌측 하단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그리는 별을 스케치한 그림이다. 우측은 최종 모형을 스케치한 그림이다.
다음은 모형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이다. 90 90 켄트지를 사등분 하여 좌측의 기본단위제를 만든다. 그리고 가운데 모형처럼 앞면과 뒷면을 반복하여 글루건을 이용해 붙이면 우측의 최종모형이 완성된다.
다음은 최종모형을 정면에서 찍어본 그림이다.
다음은 최종판넬이다. 좌측에는 모형을 만들기 전에 구상한 스케치를 넣었다. 상단에는 모형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사진들을 배치하였다. 좌측 하단에는 최종모형의 평면도를 45도 회전한 사진을 넣으면서 공간활용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였다. 우측 하단에는 최종모형의 정면도를 45도 회전한 사진을 넣으면서 신비로운 느낌을 강조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정회성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