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90mm*90mm 정사각형을 가로,세로,대각선을 1:1:√2의 비율로 나누어 총 12개의 가상선을 만든 다음 이 중 일부를 사용하는 방식에서 시작했고 이 유닛은 그 중 6개의 선을 사용했습니다.
그림에서 표시된 점선은 칼로 자르는 선이고 굵은선은 접는 선 입니다.
정사각형의 가장자리 작은 정사각형 4개를 안쪽으로 붙여 첫번째 유닛을 만들고, 만들어진 유닛의 4개의 날개를 2개씩 서로 붙여 두번째 유닛을 만들었습니다.
(편의상 유닛1, 유닛2라고 표기하겠습니다.)
최종 모델에서 위 사진과 같은 움직임을 보입니다.
최종 모델에서 유닛2는 유닛1을 연결해주는 이음새 역할을 하고, 유닛1은 모델이 위 사진과 같은 움직임을 가질 수 있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움직임으로 인해 만일 저의 모델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설명없이 모델만을 주었을 때 능동적으로 모델을 움직여 정사각형에서 다이아몬드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제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