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선과 곡선이 어우러져 있는 모듈을 만들고 싶었다. 종이 단위재에 직선과 곡선이 양 사이드를 이루는 삼각형을 그려서 선대로 접어보면 비대칭인 모듈이 만들어진다. 그래서 모듈에 안정감을 주기 위해 삼각형 윗부분에 2mm의 선을 추가하여 모듈을 접은 후 삼각형의 각 꼭짓점을 연결한 길이가 한변 약 83.5mm의 정삼각형이 나오도록 만들었다. 곡선은 물방울자를 이용하여 작도하였다.
위는 모듈과 모형의 정면, 오른쪽 왼쪽 측면의 모습이다. 이 모듈의 특징은 곡선과 직선이 어우러져 있는 실루엣과, 투웨이로 굽어있는 곡면이다. 이 특징을 살리기 위해서 모듈의 꼭짓점끼리 연결하는 방식을 선택하였다. 모듈의 정면 모습이 삼각형에 가깝기 때문에 모듈을 반복해서 붙이면 또다시 삼각형의 형태를 만들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피라미드 모양과 비슷하게 총 56개의 모듈을 사용하여 6개의 단으로 쌓아 올려 모형을 만들었다. 최종적으로 모듈의 패턴을 반복하여 만든 최종 모형이 모듈의 실루엣과 닮아 있게 만들 수 있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준우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