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유닛에서 반복과 패턴이 드러나도록 유닛을 제작했다. 유닛을 들여다보면 마름모가 반복되는 엣지있는 패턴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유닛의 단점은 유닛끼리의 결합 방법이 매우 한정적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선택한 것은 유닛을 세로로 세워서 붙이는 것이다. 세로로 세워서 붙이는 것이 유닛 본연의 면을 더 잘 살린다고 판단했으며 이 방법이 종이를 자르지 않고도 다양한 중간유닛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해서였다. 또한 애초에 중간유닛을 구상할 때, 중간유닛이 공간을 형성하고 그 공간을 3차과제에서 파빌리온으로 활용하고자 했다. 실제로 구상한 중간유닛의 사이즈를 키우고 뚫린 부분을 통로로 하여 그 내부를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구조물을 생각했다.
최종모델에서 아쉬운 점이 있다. 중간유닛끼리의 접합이 불안전 하다는 점과 중간 유닛의 재료가 종이여서 뒤집거나 접는 등 변형될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한채로 최종모델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변형가능성은 후, 3차과제에서 중간유닛에 대해 더욱 스터디를 하여 활용해볼 생각이다.
최종판넬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장주영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