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90(mm) 그리드의 켄트지를 이용해 큰 정사각형의 한 변:4분할 된 작은 정사각형의 한변:작은 정사각형을 가로지르는 대각선의 비를 2:1:√2의 비를 사용하여 마름모꼴의 보이드가 존재하는 삼각형으로 일어진 사면체 형태의 유닛을 만들었다.
실선으로 표시 되어진 부분을 먼저, 점선으로 표시 되어진 부분이 접고 각각에 접힌 모서리 부분이 어긋나게 붙으면서 삼각형이 반복되는 1차 패턴이 만들어진다.
총 12개의 유닛을 마름모꼴의 구멍이 마주 보도록 하여 모서리 부분을 접착하여 고정 시키는 방법으로 반복하여 양 끝을 이으면 육각형 형태의 1차 모델이 완성된다.
이때 사면체의 보이드가 바깥으로 나오도록 잇느냐, 안으로 들어가도록 잇느냐에 따라 1차 모델의 모습이 달라진다.
완성된 1차 모델을 수직으로 쌓아 올리게 되면 외부에는 2차 패턴이 내부에는 깊이감과 함께 3차 패턴의 모습이 나타난다.
그림자의 위치나 정도에 따라 패턴의 분위기가 달라진다는 점에서 착안해 쌓아 올리기, 비틀기, 잘라내기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그림자의 모양을 달리한 총4개의 최종모델을 제작하여 한가지의 패턴을 다양한 느낌으로 연출해 보았다.
4개의 최종모델을 판넬에 함께 실음으로 해서 한가지 패턴의 다양화가 강조되도록 하였다.
또한 자세히 보이지 않는 내부의 3차패턴이 드러나는 이미지와 2차패턴을 평면화한 이미지를 함께 노출하여 한 패턴이 만들어내는 다양함을 보여주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