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기본 모듈로 삼각형과 사각형으로 이루어진 패턴을 사용하였습니다. 이 모듈을 이용하여 단위체1(첫째 줄 네 번때 사진)을 만들고, 단위체 1을 한번 더 붙여서 단위체2(첫째 줄 세 번째 사진)를 만들었습니다. 먼저 단위체1을 위아래로 2개 이어붙인 후, 이것을 옆으로 4개를 연결한 모형(a, 첫째 줄 여섯 번째 사진)을 만들었습니다. 그 다음, 단위체 2를 위아래로 2개 이어붙인 뒤 이것을 옆으로 각각 2개를 연결한 모형(b, 첫째 줄 다섯 번째 사진)과 4개를 연결한 모형(c, 첫째 줄 마지막 사진)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a의 빈 공간에 b를 끼워 넣은 모형(d, 첫째 줄 일곱 번째 사진)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c와 d를 각각 두 개식 사용해서 중간에 나비모양의 보이드가 있는 중간 모형을 만들었습니다. 이 중간 단위체를 네 개 사용하여 나비모양과 번개모양의 보이드가 반복되는 최종 모형의 1층을 만들고, 1층의 c부분 위에 똑같은 모형을 하나 더 붙이고, a의 빈 공간에 끼워넣은 b의 높이를 계단처럼 순차적으로 높아지게 해서 단조로움을 피하고자 했습니다. 제가 이 모형으로 보여주고 싶은 패턴을 세 가지인데, 그림 세 개 중 맨 위의 그림은 최종 모형의 1층 세로 부분, 두 번째 그림은 1층의 가로 부분, 마지막을 1층을 위에서 봤을 때의 그림입니다. 감사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정채연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