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Log in
Semester
Class
Project
About
Log in
3D 테셀레이션
3D Tessellation
디지털미디어 1
::
Digital Media 1
Studio B
박찬우
|
2019-05-15 10:55
1. 종이 모델 큐브에 길쭉한 사각뿔의 꼭지점을 큐브의 변에 맞닿게 하고 면마다 방향을 다르게 하여 붙이고 제거한 모델이다.
2. 악소노 모델 큐브에 밑면이 정사각형인 기둥 매스를 붙인 모델이다.
3. 3D 프린트 모델 위와 비슷한 방법이지만, 사각뿔이 아닌 원뿔대를 큐브에 붙이고 제거한 모델이다.
1, 2, 3의 모델은 공통적으로 큐브에 A라는 매스가 붙는 형태이며, 각각의 성질을 합하여 최종적으로 이와 같은 형태의 모델이 탄생하게 되었다.
이 모델의 전개도는 위와 같다. 얼핏 보면 어떻게 접히는지 감도 안 잡힐 정도로 실행가능성에 의문점을 갖게 하지만 실제로 최종모델을 이 전개도를 이용해 만들었다.
박찬우
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