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CUBE를 바탕으로 하여 나만의 규칙을 만들어 새로운 큐브를 여러 개 만들어보았다. 차이가 있지만 큰 공통점은 도형들이 정육면체의 한 모서리에 중심이 되어 튀어나오고 반대편에서는 들어가는 규칙들을 가진다. 이 중에서 원기둥과, 정육면체4분의1 크기의 정육면체가 튀어나오고 들어가는 첫번째와 두번째를 기본적으로 선정하였다.
선정한 두 큐브가 가진 모서리에 모이는 특징을 파악하여 컨셉을 편향, 한쪽으로 치우침으로 결정하였다. 3D 프린팅을 할때 시행착오를 거쳤다. 초기에 만든 종이 모형대로 모델링을 하여 3D 프린팅을 하였을 때 구멍과 정육면체의 모서리 부분과의 간격이 너무 좁아 프린팅이 원할하게 되지 않을 것이라 판단하여 원기둥의 높이와 지름을 조절하였다. 원기둥과 정육면체 둘 다 컨셉을 표현하는데 있어 비슷하지만 다른 매력이 있어 정육면체 모델은 레이저 프린팅으로 모델을 만들었다.
여러 방법으로 만들어 본 큐브를 컨셉이 더욱 강조 되도록 한 쪽으로 몰아서 결합한 모델 렌더링을 추가하여 최종 판넬을 만들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최선진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