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nder 위의 이미지는 처음에 만든 Doogin's Cube 5가지이다. 그 중 모듈의 결합방식이 비슷한 네번재, 다섯번째 큐브를 이번 과제의 초점으로 맞추었다. 네번재 큐브는 최종모형 및 레이저 커팅 모형으로 사용하였고, 다섯번재 큐브는 최종모형 및 3D 프린팅 모형으로 사용하였다.
- Process 왼쪽 큐브는 원뿔을 반을 잘라 각각의 면에 넣어서 더하고 뺐다. 오른쪽 큐브는 원기둥 두개를 먼저 합치고 반을 자른 후 각각의 면에 넣어서 더하고 뺐다. 모듈이 결합할 때 기존의 정육면체 큐브의 큰 모형은 변하지 않고 마치 자물쇠가 맞물리는 것처럼 결합을 하였다.
- UnrolledSrf 모델 위의 이미지는 레이저 커터를 이용하여 만든 모형이다. 위 모형을 전개도를 만들 때 전개도 상으로 겹치는 부분도 많이 있었고, 로얄보드가 뻣뻣하기 때문에 원뿔을 만드는데 무리가 있었다. 그래서 원뿔을 만드는 부분만 종이이의 재질을 다르게 하여 모델을 만들었다.
- 3D 프린팅 위의 이미지는 3D 프린팅을 이용하여 만든 큐브이다. 원기둥이 결합되는 과정에서 3D 프린팅의 재료의 두께를 생각하지 못하여 결합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 큐브들이 완벽하게 결합하기 위해서는 프린팅의 사용하는 재료들을 고려하여 디지털로 제작해야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 3D TESSELLATION PANEL 두가지 큐브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잘 드러낼 수 있게 패널을 제작하였다. 또한 각각의 큐브를 3X3으로 쌓아 올린 모델의 렌더를 통해 보이는 모형이 규칙성이 보여 재미있게 느껴진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동주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