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상했던 5개의 Cube이다. 5번째 모델을 3D프린터로 만들었다.
초기의 큐브는 정육면체의 모든 면에 각뿔대가 붙거나 삭제된 형태로 만들었다. 그런데 3D프린터로 만들어 9개의 모델을 겹치려고 보니 겹쳐지지 않았다. 좌측의 큐브는 각각의 면이 정육면체 내부에서 서로 맞닿아 겹쳐지는 부분이 없는데, 우측의 초기 선택 모델은 내부에서 각뿔대끼리 겹쳐지는 부분이 있었는데 파악하지 못하고 작업을 진행해서 문제가 생겼었다. 밑의 사진은 3D프린터 모델이 겹쳐지지 않는 모습
그래서 비슷한 형태의 모델로, 똑같은 각뿔대가 정육면체에 붙지만, 각뿔대의 높이가 더 작아 겹쳐지는 부분이 만들어지지 않는 형태를 다시 구상하여 만들었다. 그리고 더 다양한 모델을 만들어 보고 싶어서 각뿔대나 똑같은 도형이 붙는 것이 아닌 다른 새로운 모델을 구상해보았다.
세 면에 다른 모양의 박스들이 배치되어있는 형태이다. 정육면체를 측면에서는 모양이 다른 두개의 정육면체가 붙어있고 위는 우물같이 파여있는 모양을 만들었다. 그래서 이어붙였을때는 뭔가 박스들이 튀어나와있는 탑 같은 느낌을 주었다. 붙어있는 정육면체의 크기와 모양이 다르다는 것과 각면에서 보여지는 정육면체들의 모양을 나타내기 위해 패널에 각각 붙어있는 정육면체의 색깔을 달리하여 나타내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윤기연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