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을 만들때 하나의 입체도형에서 도형을 파내어 새로운 도형을 만들어 큐브를 만들고자 했다.
사각뿔에서 똑같은 사각뿔을 다양한 각도에서 파내어 새로운 입체도형을 유닛으로 삼았다.
그러나 예각으로 파여진 면들로 인해 실제 큐브로 제작했을 때 서로 결합이 안된다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유닛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처음 유닛을 만들때 의도했던 규칙들을 그대로 가져가고자 했다. 사각뿔에서 똑같은 사각뿔을 빼는 것이 아니라 예각이 만들어지지 않도록 사각뿔에서 원뿔과 구를 파내어 예각이 만들어지지 않도록 유닛을 만들었다.
<큐브> 사각뿔과 곡면이 만나 독특한 큐브가 만들어졌다.
<3D큐브> 3D 큐브 제작 과정에서 곡면이 매끄럽게 프린팅 되지않았지만 큐브 결합은 문제 없었다,
<최종패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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