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CUBE의 예제로 만들었던 기본 큐브의 피라미드 모양을 보고, 피라미드형식으로 만들어진 큐브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각 모서리들이 만나 빈 공간 없이 가득 차는 모습과, 다양한 방향으로 접합할 수 있음이 흥미롭다고 느꼈습니다. 따라서 최종으로 완성된 큐브는 아래 두 큐브로, 원뿔, 다각뿔을 이용해 제작하였습니다.
- 제작과정 [error] 첫 큐브의 모형은 모서리의 끝 부분은 3D 프린팅에 있어서 에러를 발생시켰습니다. 따라서 3D 큐브를 위한 피라미드의 형태는 모서리에서 최소한의 거리를 띄운 채, 빈 공간으로 인한 에러를 최소화하려 수정하였습니다.
[develop] 3D 프린트로 볼 수 없었던 형태의 큐브는, 페이퍼폴딩을 통해 더 가깝게 볼 수 있었습니다. 피라미드의 전체적 틀은 유지한 채 곡선을 이용하여 조정한 원뿔모형의 큐브도 다른 대안이 되었습니다.
[panel] 피라미드에서 나온 발상과, 그로 인해 제작한 두 형태의 큐브, 큐브의 피라미드 형태의 조합을 나타낸 패널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정인경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