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사진들은 제가 디지털미디어 수업때 DOOJIN CUBE를 만들어본 모델들입니다. 수업당시 각 큐브와의 결합은 생각치도 않은 채 어떤 큰 모델에서 작은 모델을 뺀다거나 더하는 논리만을 이용하여 모델들을 만들었습니다. 각 모델들이 생긴게 독특하긴 하지만 큐브와의 결합이 되지 않고 단순히 얹기만 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모델을 찾고자 하였고 위의 모델들과는 다르게 모델 하나로 봤을때는 단순하지만 결합이 다양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모델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그래서 단순한 정육면체 두개(5*5*5/10*10*10)를 사용하여 X,Y,Z축에서 (+)방향으로는 모델을 더하고 (-)방향으로는 모델을 빼는 방식을 적용하여 최종모델을 만들었습니다. 한쪽면에서는 튀어나온 사각형들을 볼 수 있으며 다른 한쪽면에서 들어간 부분을 볼수있다는 점이 입체감이 있어보였으며 이 점을 이용한다면 결합방식을 통해 다양한 모델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위 사진은 모델 4개를 단순하게 반복해서 결합한 것으로 거리와 가까울 수록 어두운 색을 사용하여 원근감이 보이도록 하였다.
단순하게 배열하는거 외에도 위와 같이 옆쪽의 튀어나온 부분과 들어간 부분이 교대로 반복하거나 모든 부분에서도 들어간 부분과 나온 부분이 교대로 반복될 수도 있다. 이러한 점을 이용하면 FRACTAL과 비슷하게도 배치할 수 있다.
150*150*150 사이즈로 만든 모델이며 앞서 말했던 들어간 부분과 나온 부분이 잘 보이도록 촬영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최대한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