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Tessellation 과제를 하기 위해 여러가지 모형을 스터디해보았다. 그 중 5번째 모델을 선택하여 종이로 모형을 제작하기로 하였다.
라이노로 유닛의 면을 돌려서 전개도를 만든 후, 프린트하여 종이로 만들어보았다.
3D 프린팅을 하기 위해 파일을 가져갔었는데, 저 세 모서리는 휠라멘트를 쌓아서 만드는 3D프린터로 구현하기 힘들었다. 따라서 정육면체에 결합되는 유닛이 정육면체의 모서리에 닿지 않게 수정하였다.
따라서 정육면체의 모서리, 꼭짓점의 형태는 유지하되 3D프린터가 수직으로 쌓아올릴 수 있는 모델로 수정하였다.
결합방식이 단조롭다고 생각되어 모델을 바꾸게되었다. 3D프린터가 아닌 레이저프린터를 이용하는 과제가 주어졌기때문에, 3D프린터에서의 한계점을 생각하지 않아도되었다.
클리핑 평면 위치에따라 단면이 다양하게 나타났다.
레이저프린팅을 하기 위해 잘리는 부부은 빨간색, 접히는 부분은 파란색으로 파일을 만들었다. 파란색 선이 안으로 접히는지 밖으로 접히는지 고려하여 전개도를 만들어야했다.
종이의 두께를 생각하지 않고 만들어서 접합할 때 깔끔히 만들지 못해 아쉬웠다. 다음에는 풀을 붙이는 부분도 전개도에 추가하면 더 깔끔한 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최종 판넬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윤희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