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개의 dujin 큐브를 스터디 하며, 제가 처음 만들어 본 큐브모양 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형태입니다.
처음 설정한 모형에서 삼각뿔 형태를 조금 더 복잡한 형태로 변형시켜 보았습니다. 이 변형된 모듈은 서로 결합될 때, 어떤 방향의 외력에 대해서도 잘 변형되지 않고, 튼튼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결합된 형태는 마치 암석과 같은 자연물의 느낌을 줄거라 생각합니다.
모듈을 3d 프린팅하려 시도를 해보았지만, 모듈이 작아서인지 지지대 부분이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10번도 넘게 창작실을 왔다갔다 했지만 결국 만들어지지 않아, 모듈을 단순화시킬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처음 만들게 된 3d 프린팅 모형은 위에처럼 단순해졌습니다.
아쉬움이 남아 다시 3d 프린팅을 도전해보았습니다. 모델링을 수정하며, 어느정도 처음에 만들고자 한 모형에 가깝게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만들고자 한 모형은 여전히 지지대가 형성되지 않아 만들지 못하였습니다.
최종 패널입니다. 이때까지 제가 겪어온 과정들을 단순하게 표현하였고, 전체적으로 톤을 통일시켜 보는 사람들이 쉽게 패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정욱호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