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 제작 과정
다각형의 가장 기본 형태인 삼각형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을 중점으로 두었다.
먼저 큐브의 한 면을 4등분 하여 삼각형이 들어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찾아내어 유닛을 만들었다.
첫번째 줄 - 4등분한 선에 맞추어 모서리를 깍아내는 방식으로 삼각형을 드러내었다.
두번째 줄 - 첫번째줄과 같은 방식으로 모서리를 깍아낸 뒤, 안쪽을 파내어 삼각형을 음각으로 형상화하였다.
첫번째 줄과 두번째 줄의 유닛을 조합하여 대칭인 조합과 비대칭인 조합을 만들었다.
1:50 모형 외부 사진
대칭처럼 보이나 양 쪽의 두 모델의 형태와 높이가 모두 다르다.
또한 가운데 모델의 뒷부분에만 반외부 공간인 테라스를 두어 전체적으로 비대칭인 건물을 만들었다.
모순적으로 대칭처럼 보이도록 하기 위해 메인공간인 가운데에 계단을 두어 대칭인듯 비대칭인 건물을 만들었다.
원래 싱글의 음각 공간을 표현하기 위해 가운데 모델의 공간을 오른쪽 공간에 관입시켰다.
또한 동선을 단순화 시키기 위해 오른쪽 공간을 독립시켰다.
1:50 모형 내부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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