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을 만들 때에는 코너를 제거하는 로직을 사용하여 제작하였다.
위는 코너 하나를, 아래는 코너 둘을 제거하여 총 3개의 싱글을 만들었고 이를 조합하여 조합체를 만들었다.
조합체의 조합 방식으로 싱글 제작 방식이었던 코너를 모델의 안쪽으로 모으는 방식을 사용하여 만들었다.
모델을 디벨롭하면서 첫째, 스케일을 키우고 둘째, 오프닝을 뚫는 작업을 하였다.
스케일을 키운 것은 특정한 곳들을 공간으로 활용하기에 너무 좁아 이러한 부분들을 키우게 되었고 이로 인해 자연스레 다른 공간들도 커지게 되었다.
오프닝을 결정할 때에는 크게 두 가지 논리를 사용하였다.
하나는 싱글과 조합체를 만들 때 사용했던 논리인 코너를 활용하여 각 싱글에 조합체에서 모았던 코너의 반대 부분을 오프닝으로 두었다.
이렇게 하면서 열린 코너의 반대쪽에서 느낄 수 있었던 답답함을 없앴다.
다음으로는 조합체에서 싱글과 싱글이 접합되는 부분을 오프닝으로 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박찬우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