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00사이즈의 정육면체의 높이를 2등분한 직육면체를 기준으로 정하였다. 직육면체 밑면에 3*3그리드를 적용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다른 형태의 사다리꼴을 분해하여 2가지 형태의 유닛을 만들었다. 같은 모양의 유닛은 위 아래로 결합하였고 다른 모양의 유닛은 합동이 되는 면을 옆으로 이어 결합하는 방식을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유닛을 결합하였다.
모델의 위 아래 형태가 대칭이 되며 긴 복도와 같은 공간을 가지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유닛을 결합했을 때 만들어지는 삼각형의 공간은 계단으로 사용되거나 삼각형이 대칭되는 꼭짓점에 기둥을 세워 기둥과 삼각형을 꼭짓점으로 가지는 마름모꼴의 공간이 구획되면서 복도와 구분될 수 있도록 하였다. 모델에서 반복되는 삼각형, 사각형, 원형을 활용하여 오프닝을 결정하였다. 천창을 통해 들어오는 원형의 빛은 원형 계단을 강조하오 또다른 천창을 통해 들어오는 빛은 모델의 내부와 외부에서 삼각형이 반복되는 것과 같이 빛을 통해서도 반복되는 느낌을 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다영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