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공학관 앞에 있는 공터를 사이트로 정하고 건물을 공터 아래에 배치시켰다.
접근성이 좋으며 바로 앞이 중앙로가 있어 유동인구가 많기 때문에 이 사이트를 선정하였다.
오른쪽 공간은 사람이 데크를 통해 들어와 카운터에서 커피를 사고 기다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천창을 통해 빛이 내려온다.
나머지 두 공간은 슬라이딩 도어를 닫으면 독립적인 세미나실이 되고, 세미나실 사용이 없을 때에는 슬라이딩 도어를 열어 다같이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화장실과 부엌의 환기를 위해 크기는 다르지만 정사각형인 오프닝을 뚫었다.
옥상은 외벽을 타고 올라가는 계단을 통해 올라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단면에서 볼 수 있듯이 건물의 양쪽에 천창을 만들어 빛이 아래로 떨어지게 하였으며, 뒷 공간은 통유리창을 만들어 외부를 볼 수 있게 하였다.
각 공간에 단차를 300mm, 600mm 을 주어 각각이 독립적인 프로그램을 가진 공간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동주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