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성 단위재 구성 특징
반복과 패턴을 주제로 하는 이번 과제에서 나는 한라봉을 참조체로 정하였다. 사물의 형상을 이루는 기하를 도출하고자 한라봉을 기존의 상태에세 가장 작은 하나의 단위까지 분해해보았고 이 과정에서 한라봉이 가진 유연성과 탄성의 속성을 알 수 있었다. 유닛이 유연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접합부가 많고 유닛 4개가 연결된 하나의 그룹이 구부러지면서 열고 닫히도록 상하좌우로 탄성을 가지는 단위재를 구상하였다.
- 입체적 공간
단위재 4개가 모인 그룹이 모여 입체적인 또 다른 하나의 그룹을 만들었다. 입체적 공간이 모여 새로운 패턴을 만들도록 재구성 하였다.
- 이 작품의 매력적인 특징
재구성한 패턴을 위에서 보았을 때 평면도의 모습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열고 접히는 순차적인 시간에 따라 새로운 패턴이 생성된다. 사진은 위에서 부터 아래로 차례대로 펼쳐지는 모습이다. 또한 일정한 패턴으로 무한 확장이 가능한것도 특징이다.
만들어진 모형을 건축적 공간으로 상상해보았다. 분리되는 공간이 있으면서도 각각의 공간을 연결시킬수있으므로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각각의 다양한 활동을 할수있는 공간을 구성하기에 적합할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최선진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