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ANALYSIS
신촌역에는 댄스연맹들과 댄스 협회가 위치하고 있으며 신촌역을 중심으로 홍대입구역과 이대역에 댄스학원들이 밀집되어있다. 사이트 주변 대학들의 동아리를 조사해보았을때 4개의 대학중 3개의 대학이 중앙스트릿댄스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었다. 이는 젊은 20대층 사이에서 스트릿댄스가 얼마나 관심받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사이트 주변뿐만 아니라 국내의 많은 대학들에서도 실제로 중앙 스트릿댄스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기도 하다. 국내에는 댄스 공연장이 활성화되어있지 않으므로 먼 거리에서 오는 댄서들도 잘 갖춰진 신촌역의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용이할 것이다.
STAGE DIAGRAM
스트릿댄스가 다른 춤들과 구별되는 점은 정해진 춤을 추는 것이 아닌 프리스타일로 즉흥적인 춤을 보여준다는 것과 크루들끼리 모여 배틀을 벌인다는 점이다. 이런 스트릿댄스의 자유로움과 배틀의 특징을 부여하여 공연장을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주고싶었다. 위의 다이어그램은 각 스트릿댄스의 종류별로 특징을 더 부각시킬수 있는 스테이지의 형태를 나누어본 것이다.
조감도
내부투시도
홀에서는 계단이 한 눈에 보이면서 동선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사람들의 동선ㄴ이 하나로 이어지는 길(Street)로 인식 될 수 있게 계단의 배치와 홀에서 올려다보는 뷰를 중요하게 생각하였다.
평면도
배치도
입면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미현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