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LL VENUE
DESIGN SPACE FOR DIFFERENT GENERATIONS
신촌, 가장 오래된 대학가로 다양한 세대가 그들의 20대를 보내온 곳이다.
그렇기에 다양한 세대가 그들의 20대를 향유할 수 있는 공연문화공간을 설계했다.
다양한 세대를 한 곳에 품는 공연문화공간이 부담스럽지 않으려면 어떤 공간이어야하는가를 중점으로 설계에 접근하였다.
다양한 세대의 사람들을 서로 다른 삶의 경험을 가진 사람들로 해석하였고, 그러한 사람들을 위해한 눈에 내부 공간이 읽히고, 선택적으로 접근이 가능하며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을 설계하였다.
공간을 레이어로 분리하고, 단면적 스터디를 통해 한 시야에 공간을 파악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발전시켰다.
공간을 파악하는 것과 사람들간의 시선을 교류에 있어 레이어를 3차원적인 쉘로 분리시켰다.구조는 철골로 뼈대를 잡고 내부에는 아래영역이 흰색이며 위로 향할수록 투명한 단열유리가 존재하고, 외부를 개구가 많고 가벼워보이면 연성이 좋은 유리섬유로 설계하여 더블스킨을 가지게된다.
최외곽 쉘의 내부는 전시가 이루어지며, 그 레이어는 공원대지와 내부공연쉘의 접근에 있어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길로의 역할을 한다.
57,CHANGCHUN-DONG, SEODAEMUN-GU, SEOUL, KOREA
2,326.9m²
800m²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다빈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