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의 기본형태인 긴 직선모양이다.
이 직선형태를 여러가지 방식으로 변형시켜 많은 형태의 모델을 만들 수 있는데
내가 주로 사용한 방법은 유닛간의 높이차이에 의한 걸림으로 만들어내는 형태이다.
앞서 말한 기본형태인 직선을 사용해 만들어낸 모델이다.
유닛끼리의 높이차이가 존재하고 각각의 유닛이 걸림쇠 역할을 해 여러가지 패턴을 만들수있다는특징이 있다.
왼쪽의 그림은 기본형태인 직선과 그 직선으로 인해 만들어지는 많은 모양들중 예시를 다이어그램으로 나타낸 것이다.
저 앞의 다이어그램중 맨 아래는 유닛자체의 크기로 인해 높이차이가 생기는 모습을 나타낸 것이다.
나선형으로 쌓아올려 수직적으로 확장시킨 형태인데, 하나의 유닛이 폐쇄적인 형태가 아니라는 특징을 이용해 안쪽에서 빛이 나오게 하여서 은은한 느낌이 들게 해보았다.
단순히 긴 모델을 감기게 만든 형태이다. 같은 유닛이 반복되기 때문에 단순한 형태이지만 패턴을 발견할수 있고 일관된 모습을 보여준다.